본문 바로가기
그림 | 만화 강좌(번역)/추천 서적&정보

전투 장면 일러스트 그리는 법(戦闘シーンイラストの描き方)

by blacksnowbox 2022. 11. 6.

메카닉 관련 일러스트 작법이 콘셉트 자체가 희귀해서 출판사를 통해서 알아보기는 했는데, 저작권이 복잡해서 계약이 불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저자 픽시브나 트위터에 있는 프로필을 대강 봤는데, 회사에 소속된 작가였습니다.

이 책에 사용된 예제가 회사에서 제작했던 게임이나 프리랜서로 작업한 결과물이면 콘텐츠 권리를 가진 업체와 협의를 해야 하는 복잡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죠. 일본 내에서는 어떻게 출간까지 진행되었겠지만, 해외로 판권을 판매하는 과정이 순탄하기 않을 겁니다. 그런 사정으로 포기했던 타이틀이죠.

 

| 저자 픽시브 : https://www.pixiv.net/artworks/68650913

 

#機動戦隊アイアンサーガ 【機動戦隊アイアンサーガ】 - 大谷 勇太のイラスト - pixiv

『機動戦隊アイアンサーガ』にて描かせていただいたイラストです。

www.pixiv.net

2018년도 5월에 출간되었고, 책 내용이 초보자 대상이 아닙니다. 3DsMAX 같은 3D툴, V-ray나 포토샵 등을 활용한 장면 연출 및 이펙트 효과, 프라모델 패키지 디자인 등, 실무 수준의 내용이라고 합니다. 기본 과정을 3D모델링 제작, 모델로 포즈를 잡고, 거기에 스케치, 가공, 채색을 해서 제작하는 것 같습니다.

4년 전에 나온 책이지만, 내용이나 퀄리티는 올해 나왔다고 해도 위화감이 전혀 없습니다. 메카닉을 주제로 작품 활동을 하는 일러스트레이터가 드무니까, 참고가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일본 출판사가 슈와시스템이라고 썩 만족스러운 작법서가 거의 없는 곳인데, 희한하게 이 책은 정말 잘 뽑았단 말이죠.

 

| 도서 정보 페이지 : https://www.shuwasystem.co.jp/book/9784798051970.html

 

戦闘シーンイラストの描き方 - 秀和システム あなたの学びをサポート!

戦闘シーンイラストの描き方の詳細をご覧いただけます。

www.shuwasystem.co.jp

국내에 출간되기 어려운데, 직구할 가치가 있는 책을 고르라고 하면, 첫 번째로 이걸 추천하고 싶네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입문서가 아니라 실무에 가까운 내용이라는 점을 잊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