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림 | 만화 강좌(번역)/추천 서적&정보

ILLUSTRATION 2023

by blacksnowbox 2022. 11. 5.

쇼에이샤(翔泳社)에서 2014년부터 다양한 일러스트를 작품집 형태로 출간하고 있습니다.

서브 타이틀이 현대 일러스트레이션의 최전선인 만큼, 정말 다양한 분야의 일러스트를 소개합니다. 아무래도 호불호가 갈리는 작품들도 적지 않고, 요즘은 작품이 인터넷에 많이 공개가 되어 있어서 업계 관계자 아니면 선뜻 구매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영감이라는 측면에서 보면 참고가 되기는 할 것 같아요.

 

비슷하게 픽시브(pixiv) 주도로 나오는 VISIONS 2023 ILLUSTRATORS BOOK라는 시리즈도 있습니다. 픽시브는 년감이라는 이름으로 사이트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작품을 모아서 출판했었습니다. 그러다가 2020년부터 카도카와에서 비전 일러스트레이터스 북이라고 책을 출간하고 있습니다. 백 명 이상의 작가가 참여했으니, 볼륨은 엄청나죠. 2023년판은 참여 작가가 170명입니다.

 

| 공식 사이트 https://www.pixiv.net/special/visions2023/?lang=ja 

 

最前線で活躍するイラストレーター170名のアートブック「VISIONS 2023」

全世界でシリーズ累計 15万部突破!! pixiv総監修!最前線で活躍するイラストレーター170名のアートブック「VISIONS 2023」特設ページです。画集「VISIONS 2023 ILLUSTRATORS BOOK」、掲載クリエイター一

www.pixiv.net

관심있는 분들은 이미 직구로 많이 구매하고 계실 겁니다. 여러 면에서 국내 출판사에서 작업하기는 무리가 있는 책이라 앞으로도 정발이 될 가능성은 0에 가까울 겁니다.

 

이런 책은 자신의 작품 스타일이나 표현 방향 같은 것을 구축하는 데 참고가 되는 레퍼런스 같은 거죠.

도감에 소개될 정도면 나름의 매력이 있는 작품 세계를 구축했다고 보면 될 겁니다.

단순히 기능적으로 잘 그린 작품은 감동이 없고, 리소스로 소비되고 끝인 때가 많잖아요.

그림을 제작하는 기술과 함께 세상을 표현하는 나만의 개성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고가 되지 않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