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림 | 만화 강좌(번역)/추천 서적&정보

공상 세계의 주민들(空想世界の住人たち ―松浦聖キャラクターデザイン)

by blacksnowbox 2022. 11. 20.

이 책 제가 번역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아직 정식으로 번역 계약을 하진 않았지만, 이야기는 어느 정도 끝났고 내년 초에는 한글로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혹시 원서라 포기하셨던 분들은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제목 : 공상 세계의 주민들 -마츠우라 사토시의 캐릭터 디자인 몬스터&인간, 가상의 크리처-

원제 : 空想世界の住人たち ―松浦聖キャラクターデザイン Monster&Human,Imaginary Creatures-

 

일본에서 작년 12월에 출간되었고, 제가 번역했던 크리처와 이야기의 집처럼 상당히 유니크한 작품집입니다.

저자는 스퀘어에닉스에서 '성검전설 LEGEND OF MANA', 'BRAVELY DEFAULT'에 참여했었던 마츠우라 사토시 작가입니다.

한해에만 십여권 넘게 수십, 수백 종이 아트북이 출간되지만, 대부분은 작가의 그림을 모아둔 단순한 형태를 못 벗어나죠. 작품8, 작법2 같은 식의 형태로 나오는 책도 있지만, 그림을 그리는 분들한테 그렇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거든요.

그래서 출판사에서 작품집 관련 검토가 들어오면 대부분 하지 말라고 합니다. 물론 작품의 완성도가 너무 훌륭해서 모니터로만 보기에는 아깝다하는 정도면 또 모르겠네요. 제가 보는 눈만 쓸데없이 높습니다ㅎㅎ.

 

직업으로 그림을 그리는 분들은 포트폴리오 관리를 하셔야 할텐데, 크리처나 이야기의 집처럼 하나의 완성된 세계관을 바탕으로 다양한 모티브를 그림으로 표현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거래하는 출판사에 긍정적인 의견으로 추천은 했는데, 과연 진행이 됐을지 모르겠네요. 지금이 8월인데 연락이 없다는 건 다른 출판사에 갔거나 계약이 안 됐다는 말이겠죠.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마존재팬을 통해서라도 구입해 보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Amazon.co.jp: 空想世界の住人たち ―松浦聖キャラクターデザイン Monster&Human,Imaginary Creatures- : 松浦

Using your mobile phone camera - scan the code below and download the Kindle app.

www.amazon.co.j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