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설 작법 제2연구소/04.효과적인 독서법

07.책을 읽을 수밖에 없는 환경을 만든다

by blacksnowbox 2020. 6. 21.
 

ライトノベル作法研究所

ライトノベルの書き方、小説作法の研究をするためのサイトです。投稿小説の批評や、用語集、ラノベのレビューなどコンテンツ盛りだくさん!おもしろい小説の作り方を身につけてあなたのファンを作ってみませんか?

www.raitonoveru.jp

포스팅은 '라이트노벨 작법연구소(www.raitonoveru.jp)' 운영자의 허락을 얻어 직접 번역했습니다. 모든 내용의 저작권 또한 '라이트노벨 작법연구소'에 있음을 알립니다. 수정이나 상업적 이용은 허락하지 않습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라이트노벨 작법연구소 일본 사이트를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上のイメージをクリックすると、ライトノベル作法研究所に移動します).

지하철에서 책을 읽으면 쉽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달리 할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 기차를 타고 여행을 갈 때는 별다른 일이 없으므로 책을 계속 읽게 됩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쥐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인터넷 뉴스를 계속 읽으면서 시간을 보냅니다.

인터넷 뉴스에서도 무언가를 배우는 일도 있겠지만, 대체로 시간을 때우는 이상의 의미는 없습니다.

 

무언가에 집중하려고 할 때에 다른 즐거운 오락 매체가 가까이 있으면 유혹을 받으므로 집중할 수 없습니다.

 

특히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유혹은 대단하고, 귀중한 시간을 점점 낭비하게 됩니다.

인터넷은 사람의 집중력을 빼앗는 최종 변기가 아닐까? 하고 생각할 정도입니다.

이외에도 TV를 계속 틀어두면, 내용이 궁금해지고 게임기가 옆에 있으면 게임을 하고 싶어 집니다.

 

<-저도 스마트폰에는 게임을 전혀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기본 앱 말고는 대부분 도서 관련 앱뿐입니다.

 

그런 환경에서는 집중해서 책을 읽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책을 읽을 수밖에 없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책장뿐인 텅 빈 방이 이상적입니다. 책을 읽는 것 외의 선택지가 없으므로, 자연스럽게 책에 집중하게 됩니다.

어렵겠지만 인터넷 연결을 끊고, TV 콘센트를 빼고, 게임기를 멀리 치워두는 것도 좋습니다. 카페나 도서관 등도 유혹이 적으므로 집중해서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핸드폰 전원도 잠시 꺼두세요.

 

本を読むしかない環境に身を置く・ラノベを書くのに効果的な読書法

本を読むしかない環境に身を置く  電車の座席で本を読んでいると、とても集中できます。  それ以外、やることがないからです。  特に電車に乗って旅行に行くときは、他にやることが�

www.raitonoveru.j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