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존보고

Far far away

by blacksnowbox 2023. 7. 13.

이게 이번 분기 애니인 '환일의 요하네'라는 애니 삽입곡(주인공 테마곡)인데, Kpop 아이돌 음악의 향취가 진하게 느껴지더군요. 애니 내용은 뭐 그냥 그런데, 이 노래 하나는 백그라운드에 빈틈없이 꽉꽉 채운 제대로 된 작곡이더군요.

약간 비음 들어가는 일본식 발성에 혀를 과도하게 굴린 부분이 전혀 거슬리지 않을 정도로 곡조가 탄탄하네요. 악기 조합도 다채롭고, 간주나 후반에 메인 멜로디의 변주도 괜찮고요.

 

< 애니 안무 부분 >

보시면 몇몇 포인트는 익숙한 느낌이 드실 겁니다. 가요 순위 프로 한참 많이 할 때 엔딩 잡는 카메라 워크도 친숙하네요.

 

애니 1화 중반에 이 노래가 나오는데, 안무도 딱 아이돌 무대 안무더군요. 아이돌 음악 많이 들어보신 분들은 들어보시면 곡 전개가 굉장히 익숙할 것 같네요.

아무튼 작화 상태나 음악 제작에 돈 많이 썼겠더군요.

지금 3화까지 나왔는데, 그 외는 덕후 감성 애니에 나오는 삐걱거리는 느낌의 노래네요. 가사랑 곡조가 따로 노는 어색한 느낌이 있어요. 비트가 가사 진행에 알맞게 딱딱 찍어주는 느낌이 있어야 하는데 말이죠.

이후에 이 정도 수준의 곡이 하나만 더 건져도 나쁘지 않겠네요.

 

개인적으로 손꼽는 애니 ost가 길티크라운에 bios라는 곡인데, 비슷한 수준이라고 봐도 될 듯.

사와노 히로유키(澤野弘之)라는 일본 작곡가 음악이 들어간 애니가 많습니다. 길티크라운, 알드노아 제로 등등 OST로 좋은 평가를 받은  애니에 많이 참여했더라고요.

 

작곡 : Kanata Okajima・MEG・Hayato Yamamoto

작사 : Kanata Okajima、Hayato Yamamoto

 

< 애니메이션 공식 사이트 >

https://yohane.net/

 

幻日のヨハネ -SUNSHINE in the MIRROR- 公式サイト

夢破れた出戻り少女の、歌と魔法と絆の物語。『幻日のヨハネ -SUNSHINE in the MIRROR-』TVアニメ2023年6月25日(日)23時よりABEMAにて最速先行配信開始!

yohane.net

근데 애니메이션 자체는 작화 퀄리티나 캐릭터 디자인 같은 부차적인 부분만 좋고, 내용은 그냥 별 거 없네요.

반응형

'생존보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화 환율 800원!?  (0) 2023.09.18
이해 안 가는 카카오페이지 캐시백 이벤트  (0) 2023.08.06
generative fill  (0) 2023.06.18
AI그림의 성장이 무지막지하네요  (2) 2023.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