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설 작법 제1연구소/10.미소녀 쓰는 법

03.반복 묘사로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다

by blacksnowbox 2020. 9. 19.
 

ライトノベル作法研究所

ライトノベルの書き方、小説作法の研究をするためのサイトです。投稿小説の批評や、用語集、ラノベのレビューなどコンテンツ盛りだくさん!おもしろい小説の作り方を身につけてあなたのファンを作ってみませんか?

www.raitonoveru.jp

포스팅은 '라이트노벨 작법연구소(www.raitonoveru.jp)' 운영자의 허락을 얻어 직접 번역했습니다. 모든 내용의 저작권 또한 '라이트노벨 작법연구소'에 있음을 알립니다. 수정이나 상업적 이용은 허락하지 않습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라이트노벨 작법연구소 일본 사이트를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上のイメージをクリックすると、ライトノベル作法研究所に移動します).

03. 반복 묘사로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다

미소녀가 등장하는 장면은 그녀가 얼마나 아름답고 귀여우며, 인기폭발인지 묘사만 해도 독자에게 어느 정도 미소녀인지를 충분히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단, 읽는 동안 독자는 그 인물이 미소녀라는 사실을 잊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름다웠던 이미지가 점차 풍화됩니다.

이것을 막으려면 소녀의 아름다움을 자연스러운 문장으로 거듭 묘사해야 합니다.

 

그러나 그녀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매번 반복해서 묘사하면 독자들이 지겨워할 수 있으니 적당히.

 

이야기의 템포나 리듬을 방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자연스럽게 묘사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너무 기뻐서 못 견디겠다는 듯이 소녀는 빙그르 돌았다.
그녀의 플레어스커트 자락이 꽃받침처럼 펼쳐졌다.

스커트가 펼쳐진 모습을 꽃받침에 비유했습니다. 어쨌든 화려하고 예쁘다는 것은 아시겠죠?

이런 식으로 자연스럽게 소녀의 아름다움을 표현해 보세요.

 

그러면 다른 예도 살펴보겠습니다.

소녀의 눈처럼 새하얀 손가락이 마법진의 궤적을 따라 움직였다.
'괜찮아?'
숲의 샘처럼 맑고 진한 녹색 눈동자가 나를 바라보았다.
소녀는 작은 새처럼 고개를 갸웃했다.
동물들과 장난을 치면서 그녀는 종이 울리는 듯한 목소리로 노래 불렀다.

이런 식으로 소녀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자연스러운 묘사를 군데군데 삽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그녀가 미소녀라는 사실을 독자에게 좀 더 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게 라이트노벨이라서 가능한 건 아닐까요? 라면 1개를 수프 2개 넣고 끓인 것처럼 양념이 좀 과한 맛으로 먹는 음식이 라이트노벨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아요. 

아무튼 아셔야 하는 점이 일본어로 쓴 라이트노벨은 식상한 내용이라도 흔히 쓰지 않는 한자를 쓰거나(흔히 쓰지 않는 표현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문장 구조를 독특하게 변형하는 식으로 시각적인 정보(일본인의 특성?)가 더해집니다. 그래서 원서로 읽는 느낌과 번역해서 읽는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위의 예시도 이 점을 감안해서 보시면 좋겠습니다.

 

| 원문 링크 : www.raitonoveru.jp/howto1/girl/03.html

 

繰り返しの描写で印象を強める・美少女の書き方

繰り返しの描写で印象を強める  美少女の登場シーンに彼女がいかに美しくてかわいくて萌え萌えなのかを描写しただけでも、読者にその娘が美少女であることを印象づけるには十分です。

www.raitonoveru.j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