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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 작법 제1연구소/07.플롯 작성법

01.플롯을 구성하는 기본 설정

by blacksnowbox 2020. 8. 26.
 

ライトノベル作法研究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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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팅은 '라이트노벨 작법연구소(www.raitonoveru.jp)' 운영자의 허락을 얻어 직접 번역했습니다. 모든 내용의 저작권 또한 '라이트노벨 작법연구소'에 있음을 알립니다. 수정이나 상업적 이용은 허락하지 않습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라이트노벨 작법연구소 일본 사이트를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上のイメージをクリックすると、ライトノベル作法研究所に移動します).

01. 플롯을 구성하는 기본 설정

이 이야기의 재미 요소는?

세일즈 포인트

언제?

시대

어디서?

장소

누가?

주인공

왜?

동기

무엇을?

목적

주인공의 적은 누가? 무엇인가?

악역

어떻게 시작되나?

서두

최종적으로 어떻게 되는가?

라스트

이상의 9가지 항목을 자유롭게 채워 보세요.

이것이 여러분이 만들고자 하는 이야기의 골격이 됩니다.

발상의 핵심은 걸작을 만들겠어! 하는 의지에 가득 차 너무 많은 생각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좋은 아이디어란 머리를 쥐어짠다고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머릿속에 떠오르는 파편들을 모조리 컴퓨터나 노트에 메모하고 나중에 쓸만한 것을 골라내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아이디어를 찾는 자세한 방법은 아이디어 발상법을 참고해 주세요.

특히 중요한 것이 첫 번째 항목인 『세일즈 포인트』입니다.

 

예를 들면 흉악범과 명탐정 소녀의 『두뇌전』이 잘 팔릴지?

고등학생 소년과 여러 명의 소녀가 펼치는 야단법석 『러브코미디』가 잘 팔릴지?

아니면 이세계에서 국왕까지 출세하는 영웅담』일지?

 

이런 방법으로 독자에게 호평을 받을 만한 기본적인 콘셉트를 정하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재미라고 해도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우스꽝스러운 등장인물로 웃기는 유머』의 재미와 정체 모를 유령과 괴물에게 쫓기는 공포』의 재미는 결이 완전히 다릅니다.

 

가장 먼저 작품이 어떤 성질의 재미를 제공하는지를 명확하게 결정해 보세요.

 

그다음에는 결정한 성질을 얼마만큼 끌어올릴 수 있는지로 판가름이 납니다.

 

| 원문 링크 : https://www.raitonoveru.jp/howto1/purotto/01.html

 

プロットを作るための基本設定・小説のプロットの作り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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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26 - [라이트노벨 작법 제1연구소/07.플롯 작성법] - 02.줄거리를 10줄 이내로 정리한다

 

02.줄거리를 10줄 이내로 정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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