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orever Winter"는 Fun Dog Studios에서 개발 및 배급한 협력형 서바이벌 호러 슈팅 게임입니다.
폭주하는 기술 발전이 야기한 생태계 붕괴는 40년 동안 두 군사 강대국 사이에서 벌어진 대규모 산업의 폭력, AI 오토마타에 의한 무자비한 대량 학살, 인간과 기계의 혼종, 그리고 인간 어두운 본성 앞에 어둠에 잠긴 세상입니다. 거대한 전쟁 기계가 지배하는 종말 이후의 세계를 배경으로 플레이어가 끊임없이 변화하는 전장을 탐색해야 하는 역동적이고 전술적인 게임플레이를 특징이라고 합니다. 디비전의 하드한 버전 혹은 타르코프의 SF미래 전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Dynamic Encounter 시스템 : 스팀 설명에 있던데 매번 게임 조건이 바뀐다는 말이겠죠. 기계는 단순한 배경 요소가 아니라 게임에서 적극적인 참여자로 전장과 플레이어 전략에 영향을 미칩니다.
재치, 스텔스 : 전략적인 플레이이를 강요하는 요소인 듯합니다. 스텔스라고 하는 걸 보니까, 전투를 벌이거나 하면 전장 상황도 바뀌는 형태라는 말이겠죠. 다이내믹 인카운터 시스템에 해당하는 내용인 듯합니다.
공포 : 아마 난이도가 쉽지는 않을 것 같네요.
| 트레일러 영상
| 개발팀
게임스레이더(gamesradar)의 기사에 따르면 “둠 이터널"과 "위쳐 3" 등의 타이틀에서 경험을 쌓은 팀에서 개발 중이라고 하고, 전통적인 게임 메커니즘과 스토리텔링의 영역을 넓히는 것이 목표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