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동화+퍼즐의 압도적 긍정 게임 shapez2

콘텐츠 탐색 기행/게임

by 콘텐츠 수집가 2024. 8. 17. 20:58

본문

반응형

제가 좋아하는 공장 자동화와 퍼즐 게임을 합친 게임입니다.
Shapez라고 단순한 도형의 조합을 만들어내는 식으로 팩토리오(Factorio)나 새티스팩토리(Satisfactory)의 간략화 버전 같은 게임의 후속작인 Shapez2입니다. 지금 20% 할인해서 2만원이네요. 저는 바로 구입했습니다.
형식은 같지만 그래픽이 3D로 바뀌면서 수직 방향으로 층이 생깁니다.


| 게임 정보

  • 개발사 : tobspr Games
  • 플랫폼 : 스팀
  • 장르 : 자원 관리 및 전략 게임

도형과 색 조합으로 자원을 관리해서 제시되는 조건을 달성하는 플레이 방식입니다. 자르고 붙이는 기계와 컨베이어 벨트로 점점 더 복잡한 생산 라인을 구축해야 합니다.

 


근데 조건에 만족하는 색과 형태로 도형을 만드는 라인을 구축하고 나서 기다리는 시간이 생기는데, 시간을 줄이려고 머리를 굴리다 보면 시간이 다 지나있는 참 희한한 게임입니다.
난 절대로 똑똑한 인간이 아니라는 걸 알게 되는 뭐 그런 생각을 하게 되죠.

특별히 스트레스가 있는 그런 게임은 아닙니다. 중독성도 있는 편이고 완성된 라인이 돌아가는 모습을 가만히 보게 되는 매력이 있어요. 게임에 집중력을 높이는 데는 배경음악도 한몫하는 것 같네요.

플레이 영상을 보니까 그래픽이나 UI도 깔끔하네요. 색감도 좋고요.

관련글 더보기